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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목적 외 이용·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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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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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정보의 공개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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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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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제20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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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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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품 구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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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선택적 수집정보
① 회원가입 시
- 신상품, 이벤트정보, 신규서비스 안내 등을 위한 선택정보: 마케팅활용동의 여부(SMS, e-mail)
나. 로그인 시
ㄱ. 모바일서비스 이용시, 고유기기식별값(IMEI 등), OS버전, 단말기 기기명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롭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고객이 홈페이지, 모바일앱, 모바일웹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모바일앱을 통한 비회원 구매시, 상담게시판, 이메일 등에 글을 남기면서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경품행사에 응모하는 등, 본인의 의사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롭스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동의한 경우
나. 제휴사로부터 적법하게 제공 받는 경우
다.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성된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라. 쿠키(cookie)에 의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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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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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제공
- 전자상거래, 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의 목적
다. 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및 제품 등의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치 도출 등의 목적
라.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제휴서비스 등의 양질의 서비스 소개와 기타 정보를 휴대폰 문자서비스,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로 제공) 등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목적 외 이용·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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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 등의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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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 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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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한 후, 그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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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자 |
위탁의 범위 |
제공되는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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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쿠폰 발송 |
휴대폰 번호 |
롯데멤버스㈜ |
통합회원제(L.POINT) 운영 업무 |
멤버스 회원 번호, 멤버스 카드 번호, 고객구매정보 |
롯데정보통신 |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 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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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ZEN |
정기적 마케팅 수행업무 및 커머스 개발 운영건 |
마케팅홍보/커머스 운영에 따른 고객정보 |
항만서비스주식회사 |
택배배송업무 |
요청배송정보(송,수하인 배송정보 및 연락처) |
롯데글로벌로지스㈜ |
택배배송업무 |
요청배송정보(수하인 배송정보 및 연락처) |
메타넷㈜ |
고객 CS업무 |
L.POINT 및 롭스 통합 회원정보, 고객 구매 정보 |
KG이니시스 |
모바일앱 주문 결재 대행 |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
콜레오마케팅그룹 | 이벤트 당첨 확인 및 배송 | 성명, 핸드폰번호, 주소, SNS 아이디 |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1. 롭스는 원칙적으로 제1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또는 제3조 및 제4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그리고 고객의 동의 철회,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단 회원가입 정보는 회원의 요구사항 처리, 포인트/적립금 소멸 일시 보류 등의 목적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한 시점으로 “30일간 유예기간”을 두고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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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3년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6개월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3년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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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시점
ㄱ.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ㄴ.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보 보유 기간이 의무화 되는 경우 보유기간(5년) 경과 후 즉시 파기함
ㄷ.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ㄹ.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후 1개월 이내
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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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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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롭스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롭스는 회원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전화번호 : 080-030-7777
나. 주 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69 (신천동 롯데캐슬골드) 3층 LOHB’s
다. 전화상담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6시 (토, 일, 공휴일 휴무)
3. 우편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며,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6조.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1. 이용자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ID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ID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가. 이때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주장하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방법으로는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진위확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나. 기타 롭스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개인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의 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ㄱ.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ㄴ.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URL : http://www.spo.go.kr
ㄷ.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7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롭스에서는 회원 여러분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사용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담길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 당사는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사용합니다.
라. 쿠키는 당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3. 회원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Internet Explorer 을 사용하는 경우
ㄱ.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ㄴ. [개인정보]탭을 클릭합니다.
ㄷ. 개인정보 보호수준 미터눈금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나. Safari 를 사용하는 경우
ㄱ. 브라우저 툴바의 설정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ㄴ. 옵션(Mac과 Linux에서는 환경설정, 크롬북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ㄷ.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ㄹ.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ㅁ. 쿠키 차단 관련한 선택 사항을 선택합니다.
다. Chrome 을 사용하는 경우
ㄱ.브라우저 툴바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ㄴ. 옵션(Mac과 Linux에서는 환경설정, 크롬북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ㄷ. 고급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ㄹ. 콘텐츠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쿠키탭을 클릭합니다.
ㅁ. 쿠키 차단 관련한 선택 사항을 선택합니다.
4. 제3사 쿠키(cookie)에 관한 사항
가. 당사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배너에서도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에 의해 쿠키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당해 쿠키는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IP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당해 쿠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나. 롭스 회원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정상적인 웹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쿠키설정에 따른 구체적인 서비스 차단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단계 |
수집정보 |
서비스 차단 정도 |
---|---|---|
모든 쿠키 차단 |
수집안됨 |
로그인, |
높음 |
||
보통 |
||
낮음 |
로그인 관련 정보 |
차단 없음 |
낮음 |
||
모든 쿠기 허용 |
제18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롭스는 이용자에게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
성명 |
이기욱 부문장 |
소속 |
경영지원부문 |
|
전화번호 |
02-6070-6502 |
|
전자우편 주소 |
||
개인정보 |
성명 |
이진아 팀장 |
소속 |
마케팅팀 |
|
전화번호 |
02-6070-6570 |
|
전자우편 주소 |
제1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가. 롭스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다. 롭스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라. 롭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롭스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롭스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포함한 시스템의 경우 별도의 접근제어 및 암호화 조치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롭스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롭스는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20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1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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