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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 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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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칙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목적 외 이용·제공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등

제8조. 개인정보의 공개 및 관리

제9조. L.POINT 회원(통합회원) 가입 등

제10조 .링크사이트

제11조. 게시물

제12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 철회 방법

제13조. 광고성 정보 전송

제14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제16조.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제17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8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제1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제20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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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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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가입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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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가입 시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아이핀번호 (아이핀 본인인증일 경우)

- 포인트의 적립/사용에 대한 승인 및 정산, L.POINT회원에 대한 이벤트 제공 등 우대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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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품 구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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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선택적 수집정보

① 회원가입 시

- 신상품, 이벤트정보, 신규서비스 안내 등을 위한 선택정보: 마케팅활용동의 여부(SMS, e-mail)

나. 로그인 시

ㄱ. 모바일서비스 이용시, 고유기기식별값(IMEI 등), OS버전, 단말기 기기명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롭스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고객이 홈페이지, 모바일앱, 모바일웹을 통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모바일앱을 통한 비회원 구매시, 상담게시판, 이메일 등에 글을 남기면서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경품행사에 응모하는 등, 본인의 의사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롭스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동의한 경우
나. 제휴사로부터 적법하게 제공 받는 경우
다.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하여 생성된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라. 쿠키(cookie)에 의하여 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롭스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회원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롭스는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전화, 안내문, 이메일 등)을 통해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롭스는 정보 제공 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며,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 서비스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롭스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하여 전자상거래, 물품배송, 맞춤서비스, 커뮤니티, 컨텐츠, 문자메시지, 모바일 앱, DM, TM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롭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합니다. 이러한 광고들을 보다 적절하고 유용하게 전달하기 위해 광고를 원하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게 광고의 대상이 되는 회원의 유형을 개인이 식별되지 않는 방식의 통계적인 수치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어떠한 종류의 개인정보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롭스는 서버의 로그파일이나 기타 설문조사 등을 통하여 얻은 개인정보를 근거로 사용자들의 인구통계학적 분포도, 관심사, 행동양식 등을 연구하여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총체적으로 수집, 분석되며 사안에 따라 해당 정보를 광고주 또는 협력사들과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가공된 통계자료의 형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의 신상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관한 세부항목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의 목적
나.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제공
- 전자상거래, 배송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의 목적
다. 마케팅 및 광고 등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및 제품 등의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치 도출 등의 목적
라.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제휴서비스 등의 양질의 서비스 소개와 기타 정보를 휴대폰 문자서비스,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로 제공) 등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목적 외 이용·제공

1. 롭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및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 등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매각, 인수합병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다음과 같이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 등의 사실
나. 우리회사의 권리·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 화면의 공지사항과 팝업을 통해 최소 3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서면,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3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하고 매각, 인수합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극적인 동의 방법(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에 의해서만 절차를 진행합니다.

3. 다음의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외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자가 이미 동의한 범위 외의 목적에의 이용·제공에 대하여 별도로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한 후, 그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한 후, 그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라. 온라인 또는 모바일 서비스 등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당사는 제4항 가.호 및 라.호의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당사는 이용자가 이에 동의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가 필요한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관련 법규 준수 및 유출방지를 위한 관리적, 기술적 보호 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합니다)와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수탁자 및 업무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2. 롭스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의 범위

제공되는 정보

대홍기획㈜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쿠폰 발송

휴대폰 번호

롯데멤버스㈜

통합회원제(L.POINT) 운영 업무

멤버스 회원 번호, 멤버스 카드 번호, 고객구매정보

롯데정보통신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 보수

L.POINT 및 롭스 통합 회원 정보, 고객 구매 정보

㈜UZEN

정기적 마케팅 수행업무 및 커머스 개발 운영건

마케팅홍보/커머스 운영에 따른 고객정보

항만서비스주식회사

택배배송업무

요청배송정보(송,수하인 배송정보 및 연락처)

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배송업무

요청배송정보(수하인 배송정보 및 연락처)

메타넷㈜

고객 CS업무

L.POINT 및 롭스 통합 회원정보, 고객 구매 정보

KG이니시스

모바일앱 주문 결재 대행

성명, 핸드폰번호, 이메일

콜레오마케팅그룹 이벤트 당첨 확인 및 배송 성명, 핸드폰번호, 주소, SNS 아이디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1. 롭스는 원칙적으로 제1조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끝난 경우 또는 제3조 및 제4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 그리고 고객의 동의 철회,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단 회원가입 정보는 회원의 요구사항 처리, 포인트/적립금 소멸 일시 보류 등의 목적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한 시점으로 “30일간 유예기간”을 두고 파기합니다.)

2. 롭스는 온라인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롭스는 위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ㆍ관리된다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ㆍ서면ㆍ모사전송ㆍ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롭스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하고, 관련법령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다음의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3년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6개월
마.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ㄱ. 보존이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ㄴ. 보존기간: 3년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등

1. 롭스는 원칙적으로 제6조에 따른 보유, 이용기간이 도래한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시점,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시점
ㄱ.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 탈퇴 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ㄴ.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보 보유 기간이 의무화 되는 경우 보유기간(5년) 경과 후 즉시 파기함

 

 

ㄷ. 배송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ㄹ.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후 1개월 이내
나. 파기방법
ㄱ.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ㄴ.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2. 롭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미이용 휴면회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가. 미이용기준 : 롭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L.POINT를 적립 또는 사용하지 않고, 롭스앱에 로그인하지 않은 일자 기준
나. 미이용기간 : 1년
다. 휴면회원 처리에 대한 안내 : 30일 이전 이메일 등을 통한 안내
라.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 : 분리 보관조치
마. 분리 보관 정보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집/직장 전화번호, 주소 등 해당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일체
바. 분리 보관 정보에 대한 보존 기간 : 관련 법령에 의거 보존
사. 분리 보관 후 계정활성화 : 롭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L.POINT를 적립·사용 시, 또는 회원의 요청 시 계정활성화 조치 실시


제8조. 개인정보의 공개 및 관리

1. 당사의 웹사이트 내에 회원이 자발적으로 공개한 개인정보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롭스롭스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회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공개적인 공간에 게재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인지하시기 바라며, 이로 인해 원하지 않는 피해를 입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제9조. L.POINT 회원(통합회원) 가입 등

1. L.POINT 회원 가입을 하면 롯데그룹과 기타 제휴사의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각 매장에서 하나의 ID를 사용할 수 있고, 각 매장에서 롯데멤버스㈜의 통합포인트(L.POINT)를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개별 계열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각 계열사 또는 제휴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에 동의를 하여 개별적으로 회원 가입을 하여야 하고, L.POINT 및 개별 계열사 또는 제휴사는 위와 같은 개별적인 회원 가입 절차를 거쳐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단, L.POINT 및 개별 계열사 또는 제휴사는 개별적인 회원 가입 시 가입여부 및 ID 중복체크를 위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를 거쳐 해당 ID를 암호화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L.POINT에 가입하는 경우, 아래의 내용을 포함한 L.POINT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등에 관한 내용은 L.POINT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릅니다.
- L.POINT 회원 가입 시 롯데멤버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회원별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ㄱ.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아이핀 번호(아이핀 본인인증
일 경우), 국적(외국인일 경우), 담당부서 및 담당자명(법인회원인 경우)
ㄴ. 연락 및 안내,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휴대폰번호, SMS 수신여부, 주소, DM수신여부


제10조.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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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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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갱신, 수정 및 동의 철회 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원탈퇴가 불가피하여,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에 대한 동의의 철회 신청은 롭스 홈페이지, 롭스 앱을 통해 ‘회원탈퇴’ 할 수 있으며, 이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은 '회원정보변경'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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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법정대리인은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제12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이용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하여야 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거부가 있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 의사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집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해야 합니다.


제15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롭스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롭스는 회원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전화번호 : 080-030-7777
나. 주 소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269 (신천동 롯데캐슬골드) 3층 LOHB’s
다. 전화상담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6시 (토, 일, 공휴일 휴무)

3. 우편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며,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6조.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1. 이용자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ID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ID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가. 이때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주장하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방법으로는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진위확인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나. 기타 롭스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개인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다음의 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ㄱ.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ㄴ.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URL : http://www.spo.go.kr
ㄷ.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7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롭스에서는 회원 여러분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사용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담길 수 있습니다.

2.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 당사는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사용합니다.
라. 쿠키는 당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퀴즈 잔치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3. 회원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Internet Explorer 을 사용하는 경우
ㄱ.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ㄴ. [개인정보]탭을 클릭합니다.
ㄷ. 개인정보 보호수준 미터눈금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나. Safari 를 사용하는 경우
ㄱ. 브라우저 툴바의 설정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ㄴ. 옵션(Mac과 Linux에서는 환경설정, 크롬북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ㄷ.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
ㄹ. 개인정보를 클릭합니다.
ㅁ. 쿠키 차단 관련한 선택 사항을 선택합니다.
다. Chrome 을 사용하는 경우
ㄱ.브라우저 툴바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ㄴ. 옵션(Mac과 Linux에서는 환경설정, 크롬북에서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ㄷ. 고급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ㄹ. 콘텐츠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쿠키탭을 클릭합니다.
ㅁ. 쿠키 차단 관련한 선택 사항을 선택합니다.

4. 제3사 쿠키(cookie)에 관한 사항
가. 당사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배너에서도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에 의해 쿠키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당해 쿠키는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IP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당해 쿠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나. 롭스 회원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정상적인 웹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쿠키설정에 따른 구체적인 서비스 차단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단계

수집정보

서비스 차단 정도

모든 쿠키 차단

수집안됨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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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낮음

로그인 관련 정보

차단 없음

낮음

모든 쿠기 허용


제18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롭스는 이용자에게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성명

이기욱 부문장

소속

경영지원부문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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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우편 주소

[email protected]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성명

이진아 팀장

소속

마케팅팀

전화번호

02-6070-6570

전자우편 주소

[email protected]


제1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가. 롭스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나.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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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롭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롭스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롭스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포함한 시스템의 경우 별도의 접근제어 및 암호화 조치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롭스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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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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